장판 모노륨 시공 평당 가격 정보 비교 방법 집을 이사하거나 리모델링하는 경우에는 도배와 함께 장판을 교체해야 합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중 하나가 모노륨 장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판 모노륨 시공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노륨 장판 제품 소개
봄철이 오면 이사 시즌입니다. 그래서 이사를 가게 되면 일반적으로 입주청소와 함께 장판이나 도배를 진행합니다. 오래된 집은 더더욱 장판 등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 시 장판 교체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이 모노룸 장판과 펫트 장판으로 구분이 됩니다. 여기서 모노늄 장판은 펫트 장판보다 비쌉니다.
일반적으로 원목마루 느낌이 나며 주택 바닥재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이 됩니다. 어느정도 가격이 있다보니 원룸 보다는 자가에 많이 시공을 합니다.
모노륨 장판은 이음매를 재단하여 시공을 진행합니다. 예전 장판의 경우 겹쳐서 대충 작업을 진행했지만 모노늄 장판의 경우에는 본드로 이음새를 작업하여 깔끔합니다.
가격이 어느정도 있다 보니 일반적인 장판들 보다는 내구성이 좋으면 복원력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또한 표면 코딩도 되어 있어서 청소하기도 편하고 이리저리 장점들이 많습니다.
모노륨 장판 단가 가격
모노륨 가격은 펫트 장판 보다는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단기로 묵는 월세의 경우에는 펫트 장판을 주로 사용하지만 자가거나 전세의 경우에는 가격이 있더라도 모노륨 장판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노륨 장판이 가겨깅 있다보니 재단을 잘못하거나 쓸데없이 빈 공간이 발생하게 되면 비용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가격이 비싸니 면적당 손실 비용이 어느정도 있으면 손해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작업시 필요한 면적을 정확히 계산하고 시공에서도 전문가가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모노륨 장판 시공 가격 비교
모노륨 장판의 경우 LG, KCC 등 우리나라 유명 기업에서부터 다양한 제품들이 출고가 되고 있으면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이 어느정도 있다보니 제품마다 비교하면서 장판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같은 모노륨 장판이라고 해도 제작되는 제질이나 공정에 따라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장판의 가격과 함께 면적당 시공하는 시공비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장판은 시공하는 면적이 넓어지면 가격도 올라갑니다. 또한 장판도 비싸지만 그에 따라 작업도 다른 장판보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 많아 시공비도 면적당 올라갑니다.
- 장판 시공 평균 가격
- 10평대 30-60만원
- 20평대 50-100만원
- 30평대 70-140만원
여기서 제시하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건 장판의 두께나 재질 회사별로 차이가 많이나고 제품마다 시공하는 가격이 다릅니다. 장판의 두께가 두꺼우면 작업도 수월하지 않으니 가격이 높아집니다.
장판의 두께는 1.8T / 2.0T / 2.2T 구분을 합니다. 장판의 두께가 두꺼우면 가격도 올라가고 시공비도 상승합니다. 가장 얇은 장판이 가격도 사고 시공비도 저렴합니다.
가장 낮은 높의 장판이 가장 시공도 편하고 장판 가격도 저렴하니 원룸이나 작은 집에서 사용을 많이하고 자신 소유한 집이라면 두께도 있고 재질도 좋은 제품을 선호할 겁니다.
장판 시공시 견적 비교
모노륨 장판이나 기타 다른 장판을 시공하실때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몇가운데는 견적을 받아봐야 합니다. 장판 가격도 모두 다르고 시공비도 모두 다르게 책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먼저 전문적인 인테리어 사이트에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 보거나 오프라인에 있는 회사에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인테리어 무료 견적 사이트는 숨고나 미소 같은 전문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