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 겹치기 기능 사용

한글에서 글자를 겹치기 기능은 아이콘이나 특수문자에 없는 형태를 합성해서 새로운 문자로 만드는 겁니다. 별도로 한글에서는 글자 모양을 겹치기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성해 놨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안에 특수문자를 적용하는게 대다수 입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방법

  1. ○ 도형안에 글자 겹치기
    1. 한글 – 입력 – 문자표 (입력)
    2. 문자표 기호 입력 (필요 기호)
    3. 한글문서 – 입력 도우미 – 글자겹치기
    4. 글자 겹치기 상세 확인
    5. 겹쳐 쓸 글자
  2. 글자 위에 글자 겹치기
    1. 글자를 입력합니다
    2. 한글-입력도우미 – 글자겹치기
  3. 도형에 글자 겹치기
    1. 한글-입력-문자표에서 문자와 도형 입력
    2. 한글 글자겹치기 사용


한글 문자표 이용하기

먼저 글자 겹치기를 사용하려면 한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글에서 입력 메뉴로 이동하면 [ 문자표 ] 가 나옵니다. 해당 문자표에는 유니코드, 한글, 완성형 문자표 등이 있습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건 한글 문자표인데 기본적을 사용하는 문자들이 대부분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문자를 겹치기 해야 하는 부분을 알아봐야 합니다. 그럼 문자표에 보시면 원문자가 있습니다. 이 문자를 사용하여 대부분 문자를 겹치기 하고 있습니다.

1. ○ 도형안 글자 겹치기 기능 설명

우선 메인 메뉴에 입력이 있습니다. 입력 사항으로 들어가면 [ 입력도우미 ] -> [ 문자겹치기 ]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단어나 숫자를 입력하고 [ 블록을 지정 ] 하고 문자겹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글자 겹치기를 사용하면 새로운 창이 나오는데 [ 겹쳐 쓸 글자 ] 에 겹치기 종류를 입력하면 됩니다. 세모, 원, 태양, 네모 등 몇 종류의 도형에 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글자 크기도 조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 도형안에 들어가는 특수문자는 문서를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목차나 단략을 구분할때 많이 사용하는데 기존에 문자표에 기능은 있지만 한계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확장성이 필요한데 이부분을 만족하는 거 같네요.

( 도형안에 글자 겹치기 )
1. 문서에 문자표나 글자 등을 입력
– 해당 글자를 블록을 지정
2. 입력-> 입력도우미-> 문자겹치기 기능 사용
3. 문자 겹치기 (새창)
4. 겹쳐 쓸 글자 -> 겹치기 기능, 글자 크지 조정
5. 선택 후 넣기 클릭
한글 글자 겹치기

2. 한글 글자위에 글자 겹치기 기능

글자 두개를 겹쳐 모양을 만드는 경우가 그럼 자신이 원하는 글자를 입력합니다. 두개의 글을 블록 지정을 하고 글자 겹치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렇게 되면 겹쳐 쓸 글자를 입력 글자끼리 겹치기 기능을 사용 합니다. 그리고 겹치기 종류를 [ 생략 ] 설정하고 [ 모양 안에 글자 겹치기 ] 를 이용하면 쉽게 글자 겹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은 글자위에 글자를 입력하는 부분인데, 이부분은 자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능중에 간혹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알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3. 한글 도형에 글자 겹치기

먼저 글자와 도형을 문자표를 이용하여 작성을 진행 합니다. 위와 같이 글자 두개를 블럭으로 지정하고 다시한번 [ 글자 겹치기 ] 기능을 사용합니다. 글자 겹치기 기능으로 사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도형안에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다양한 도형을 이용하여 글자를 겹쳐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양과 겹치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겹쳐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이 가능한 모양은 동그라미, 네모, 세모 등 다양한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한글에서 글자 겹쳐쓰기 기능을 알아 봤는데 문서 작업시 필요한 작업중에 하나입니다. 기능은 단순하지만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문서를 쉽게 이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글에서 기능은 다양하게 구현되어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기능은 한정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기능을 하나씩 익혀가면 상당히 도움되는게 많을 거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능을 활용한다면 보다 보기 쉬운 기능으로 운영될 것으로 판단됩니다.